이데일리 IBFC

인사말

올해도 어김없이 봄이 왔습니다. 늘상 오는 봄이지만, 이 봄은 여느 해와 사뭇 다릅니다. 3년간 써온 마스크를 벗고, 평범하지만 위대한 일상으로 돌아와 맞는 첫 봄이니까요. 이 소중한 봄이 반가운 이유는 또 있습니다.
종합 경제지 이데일리가 3월 16일부터 18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제12회 국제비즈니스금융컨런스(IBFC)'를 엽니다.

2012년 서울 대회를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린 이데일리 국제비즈니스금융컨퍼런스(IBFC)는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를 거쳐, 2018년과 2019년 베트남 하노이에서 국내외 금융인들과 함께 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는 대한민국 제주에서 3회 연속 명맥을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4년 만인 올 봄, 우리는 다시 베트남으로 향합니다.

지난해 '수교 30주년'을 맞은 한국과 베트남 두 나라는 경제·산업·문화 등 다방면에서 협력하고 교류를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서로의 문화와 산업을 배우고 이해하는 데 주저하지 않습니다. 특히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함께 '세계의 공장'으로 부상한 베트남은 평균 연령이 32.5세로 젊습니다. 그만큼 디지털금융에 대한 관심이 높고 금융산업의 성장 속도도 빠릅니다.

'한·베트남이 함께 여는 디지털금융, 혁신 그 이상을 넘어'란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IBFC에서는 두 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금융산업의 디지털 전환 동향과 정책들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동시에 미래 발전 방향과 성장 가능성을 가늠해보고자 합니다.

젊은 나라, 베트남에서 여는 IBFC를 통해 디지털금융의 미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데일리 회장 곽재선

컨퍼런스 개요

행사안내

행사명 제12회 국제 비즈니스·금융 컨퍼런스 (The 12th International Business and Financial Conference)
주제 한·베트남이 여는 디지털금융, 혁신 그 이상을 넘어
일시 2023년 3월 16일(목) ~ 3월 18일(토)
장소 인터컨티넨탈 하노이 랜드마크72
주최 이데일리
후원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전국은행연합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베트남 재무부(MOF), 베트남 중앙은행(SBV), 베트남 증권위원회(SSC), 베트남 상공회의소(VCCI), 금융감독위원회(NFSC)

행사장 안내

이데일리

Global Media EDAILY

이데일리는 국내외 증권, 금융, 기업 등의 경제뉴스와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종합 미디어입니다.
금융정보를 전세계에 차별없이 제공하자는 모토아래 2000년 1월 출범 이후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1등 경제 뉴스를 대표하는 이데일리 뉴스 웹사이트(www.edaily.co.kr)와 경제중심의 종합일간지 이데일리 신문, 유익한 경제/재테크 방송 이데일리 TV, 스마트시대의 모바일 서비스 등 각종 플랫폼을 보유하며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가 함께 합니다.

이데일리는 블룸버그, 로이터 등 세계 유수의 경제 정보 서비스 기업과 경쟁하며, 대한민국 금융경제정보 서비스의 핵심기업으로 발돋움 했습니다. 해외 주요 통신사에 국내 경제 뉴스를 제공하고, 해외데이터 및 컨텐츠 수급으로 금융정보 서비스의 허브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는 앞으로 10년, 세계 속의 이데일리를 바라봅니다. 1등 경제 뉴스에서 세계인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진정한 종합미디어로 발돋움 할 것입니다.
정도 언론의 소명을 가지고, 이데일리의 발전이 곧 당신의 발전이 될 수 있도록 현명한 나침반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주요사업영역

  • 경제, 정치, 사회, 문화, 연예 등의
    뉴스 컨텐츠 서비스 제공사업
  • 경제, 재테크 전문 편성
    방송 사업(PP)
  • 국내외 금융뉴스,
    정보 전문 터미널 및 데이터 제공사업
  • 투자 및 금융 거래
    솔루션 제공 사업
  • 전략포럼, W페스타 등 포럼,
    이데일리 문화대상 등 문화공연,골프대회,
    마라톤대회 등 스포츠행사 기획
  • 신문, 온라인, TV,
    모바일 뉴미디어 등의 광고 사업

파트너